금융팁포유

반응형

자연주의출산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요즘 워낙 많은 분만법이 있지만 텔레비전의 다큐멘타리에서도 많이 소개된 자연주의 출산을 하고싶어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워낙 우리나라 출산 시에 약물이 투여되거나..

또는 엄마의 몸에 무리가 가는 등의 문제가 있기 때문에 해외에서 많이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그다지 권장되는 문화는 아닌듯 하지만 조산원이 많이 생겨나고 자연주의 분만을 권하는 병원도 생겨나면서 점점 인기를 얻고 있는 출산 방법중 하나랍니다.

바로 연예인들의 자연주의 분만 사례가 많이 나오면서 일반인들도 자신감을 얻고 있거든요.

또한 임산부라면 누구나 출산시에 겪는 관장과 면도등 굴욕진행이 없다는 점에서도 매력을 얻기도 하구요.

하지만 이 자연주의 출산을 하기위해서는 산모는 물론 가족의 많은 준비가 필요하답니다.

일명 자연주의출산의 정의를 내려볼까요?

자연주의 출산은 의료진의 수술적인 처지가 거의 개입되지 않고 산모가 원하는 출산을 배려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랍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에는 자연분만을 하러 병원에 입원하거나 제왕절개등의 수술 방식을 택하는 산모가 대부분이죠.

아무래도 조산원등에서 아이를 낳다보면 위험한 상황에 대처하지 못할 경우가 발생하곤 하는데요.

그런 위험에 대처하고자 대형병원옆에 위치하는 경우나, 혹은 그런 위급한 상황에 대처가 가능한 자연주의 출산 병원이 생겨나기도 했답니다. 우리선조들이 예전에 아이를 낳던 방식으로 출산하는 것과 비슷하죠.

어떠한 의료적인 행위가 개입되지 않으니까요. 그래서 출산 중에 필요한 무통 분만 시술이나 회음부 열상등이 발생하지 않고 산모와 아기의 의지로만 출산하게 되는 것이 자연주의 분만이랍니다.

하지만 자연주의 출산을 하려면 많은 준비가 필요하죠. 산모가 스스로 다양한 자료를 통해서 자연주의 분만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하구요. 의사와 충분한 상담으로 결정해야 한답니다.

그리고 산모가 준비가 되어있다 하더라도 아기가 갑자기 역아로 돌아가거나 문제가 생길 경우에는 자연주의분만을 포기해야 하는 경우도 생기거든요.

다양한 변수가 생길 수 있는 자연주의 분만이지만 요즘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에 그 위험성 역시 산모가 감수해야 하는 부분으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자연주의 출산에 대한 지식을 반드시 이해하고 출산에 임할 수 있도록 해야겠죠?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